학장 인사말
저는 간호대학장 박용경입니다.
경일대학교는 1963년 개교하여 1992년 종합대학으로 승격된 이후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며 학생행복의 시대를 선도적으로 열어가고 있습니다. 경일대학교 간호대학은 2010학년도 첫 신입생을 모집하며 우수한 간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의 첫발을 내딛게 되었고, 그 결과 현재까지 배출된 자랑스런 졸업생들은 전국 각지의 임상 간호 현장에서 그 뛰어난 역량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경일대학교 간호대학은 본교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국제적 수준의 전문 간호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계속 정진하고 있으며, 최고 수준의 교수진이 보여주는 뜨거운 열정과 아낌없는 헌신에 의해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경북대학교병원, 칠곡경북대학교병원, 영남대학교병원,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대구파티마병원 등 지역의 유수한 종합병원과 전문병원을 비롯한 다양한 기관과 산학협력을 체결하여 원활한 임상실습이 이루어질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였고, 2018년에는 최첨단 시설을 갖춘 임상간호시뮬레이션 센터를 오픈함으로써 실무형 간호사 양성을 위한 교육환경을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본교는 미국의 University of Nevada (Lasvegas), 영국의 University of Liverpool, 캐나다의 University of Guelph 등 해외 여러 대학과 MOU를 체결하여 다양한 간호학과 국제학생교류 프로그램 및 해외병원 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경일대학교 간호대학은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기여하면서, 해외취업을 선도하는 내실 있는 간호대학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애정 어린 눈길로 함께 지켜봐주시길 부탁드립니다.